무순위청약
요즘 부동산 커뮤니티나 뉴스에서 자주 들리는 단어 중 하나가 바로 ‘무순위청약’. ‘줍줍’이라는 귀여운 별명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이는 기존 청약에서 남은 ‘잔여세대’를 누구나 한 번쯤 노려볼 수 있는 기회랍니다. 무순위청약, 2025년 최신정보를 정리합니다.
무순위청약은 일반 청약 혹은 청년드림주택 신청 후 당첨자가 계약을 포기하거나 자격 미달로 계약이 취소되어 남게 된 잔여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추가 모집 방식입니다.
‘줍줍’이라고 불리는 것은 청약통장이 없어도 신청할 수 있기 때문이죠. 특별한 가점도 필요 없어서 누구나 도전해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죠.
무순위청약은 모두 같아 보이지만, 공급 형태나 자격 요건, 청약 방식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대표적으로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어요.
계약 포기로 인해 남은 세대를 대상으로 합니다.
분양 초기부터 미분양된 세대들을 대상으로 하며, 조건이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에요.
분양 질서 위반 등으로 계약이 취소된 세대가 다시 공급되는 경우입니다.
무순위청약은 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분양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경쟁률이 높아요. 예를 들어,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퍼스트’는 1세대 모집에 무려 35만 명 이상이 몰렸고, ‘e편한세상 송파 파크센트럴’도 1가구에 8천 명 넘게 신청했어요.
가히 천문학적인 경쟁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인기 있는 이유는 시세 차익이 수억 원에 이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순위 청약은 절차도 비교적 간단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준비해 보세요.
청약홈에 접속해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합니다.
무순위청약 일정과 조건을 꼼꼼히 확인합니다. 지역, 자격요건, 접수일 등을 잘 살펴야 해요.
공고에 안내된 신청 기간에 맞춰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끝!
청약홈 또는 문자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무순위청약’에도 반드시 체크해야 할 주의사항이 있어요. 주택수 포함 여부, 실거주 의무, 전매제한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무순위청약, 줍줍이지만 경쟁률이 치열한데요. 다음과 같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무순위 청약은 운도 중요하지만 정보력이 핵심이에요. 청약홈, 커뮤니티, 부동산 블로그 등을 꾸준히 체크하면서 기회를 노려보세요!
2024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K-패스(K-PASS) 제도는 대중교통 이용이 잦은 사람의 교통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된…
2026년 최저시급이 시간당 10,320원으로 확정되면서 관련 검색량이 폭발하고 있습니다.많은 사람들이 “2026 최저시급 얼마야?”, “실수령액은?”, “주휴수당…
청년을 위한 재테크 상품이 많은데요. 청년도약계좌, 청년희망적금, 그리고 일반 적금은 각각 청년층의 재정 관리를 위해…
정부가 소비 활성화와 민생 회복을 위해 오는 7월 21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합니다. 그런데 이번엔 단순한…
This website uses cookies.